다락방

[몬스테라 알보] 몬스테라 제대로 키워보자~~!!!

기록좌 2022. 9. 27. 14:46
반응형

 

 

학명 :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알보 보르시지아나'

일반 이름 : 몬스테라 알보

종류 : Araseae

타입 : 다년생

성장 크기 : 10피트, 너비 3피트, 야외 30피트, 너비 5피트

일광 노출 : 부분

토양 유형 : 습하지만 배수가 잘되는 토양

토양.ph : 산성 중성

개화시기 : 봄, 여름

꽃색 : 녹색

원산지 : 중앙 아메리카

독성 : 펫에게 위험

 

몬스테라 알보 기르기 !!!!!

 

중앙 아메리카의 열대 우림이 원산지인 몬스테라는 요즘 인기 있가 많은데요.

화려한 관엽식물은 대부분의 실내 조건에서 잘 자랍니다. 전에 몬스테라를 키워 본적이 있다면 알보를 돌보는 것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Monstera albo는 유지 관리가 약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무천이 혼합색을 밝고 풍부하게 유지하려면 Monstera 알보에 밝은 간접 조명 을 많이 제공해 주세요. 최소한 6~7시간의 필터링된 빛이 권장됩니다. 잎의 흰색 부분이 햇볕에 더욱 민감하기 때문에 이러한 식물을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몬스테라 알보는 빛이 충분하지 않으면 흰색을 잃기 시작하므로 좋은 저조도 식물이 아닙니다.

 

 

토양

풍부하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 혼합이 중요합니다. 동일한 비율의 펄라이트 , 난초 껍질, 코코피트 및 코코야자나무의 조합은 몬스테라 알보스에 필요한 배수와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분변토와 같은 일부 천연 비료를 혼합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며 추가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몬스테라는 물을 과도하게 주면 뿌리가 썩기 쉬우므로 물을 주는 사이에 흙을 약간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맨 위 1~2인치의 흙이 마르도록 한 다음 물을 잘 주어 화분의 배수 구멍에서 과도한 물을 빼냅니다.

 

 

온도 및 습도

Monstera 속의 다른 식물과 마찬가지로 알보는 따뜻한 온도, 이상적으로는 18~30도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덕분에 실내에서 기르기에 아주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가정 습도 수준보다 높은 60% 이상의 습도에서 가장 잘 성장합니다. 즉 , 가습기를 근처에 두거나, 다른 식물과 함께 그룹화하거나, 욕실이나 주방과 같이 자연적으로 습한 방으로 옮겨서 추가 습도를 제공해 주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비료

무천이 알보를 키우려면 기존 몬스테라보다 더 부지런한 양분을 주어야 합니다 . 그렇긴 하지만, 이 몬스테라에 지나치게 비료를 주면 죽어버리기 때문에 올바르게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연 비료가 풍부한 화분용 믹스 외에도 균형 잡힌 액체 비료를 한 달에 한 번 식물에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몬스테라가 크게 성장하지 않는 가을과 겨울에는 양분 공급을 완전히 중단하십시오.

 

 

몬스테라 알보 번식

몬스테라의 흰색 지분은 씨앗으로 전달되기가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알보를 번식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기존 몬스테라와 같이 삽수를 만들어 번식하는 방법 입니다.. 그러나 알보 몬스테라를 번식하는 것은 일반 몬스테라보다 훨씬 오래 걸리므로 인내심을 가지세요.  ㅜㅜ

또한 이러한 잡색의 몬스테라는 새 줄기 또는 기존 줄기 절단으로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새 몬스테라 알보 절단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찾고 있다면 다음 단계를 참고하세요.

 

시작하기 전에 Monstera 알보는 줄기를 잘라 삽수를 만들어 번식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하려면 줄기 절단시 줄기에 적어도 하나의 눈 자리가 있어야 합니다.

 

날카로운 전정 가위나 가위를 사용하여 건강한 몬스테라 알보의 줄기를 잘라냅니다. 이상적으로는 줄기 절단에는 줄기를 따라 최소한 1-3개의 마디가 있어야 하며 최소한 많은 잎이 있어야 합니다.

 

꺾꽂이에서 아래쪽 1~2장의 잎을 제거하여 줄기 아래쪽 마디가 보이도록 하고, 절단 위쪽에 하나 이상의 잎을 남겨둡니다.

다음으로, 절단에 뿌리를 내릴 매체를 결정해야 합니다. 물이끼, 물, 레카 또는 펄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배지로 작은 용기를 준비하십시오. 물이끼, 레카 및 펄라이트는 모두 미리 적셔져야 하며 전체 발근 과정 동안 지속적으로 축축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반응형

 

준비된 물에 절단된 삽수을 넣어 절단된 삽수가 물에 잠기고 나머지 잎은 잠기지 않도록 합니다.

밝고 간접적인 빛을 받는 위치에 절단을 놓으십시오. 뿌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자라기 시작해야 합니다. 뿌리 배지를 지속적으로 촉촉하게 유지하거나 물에 뿌리를 내리는 경우 일주일에 한 번 물을 교체하십시오.

뿌리가 최소 5~6cm 길이가 되면 삽수를 풍부하고 배수가 잘 되는 화분용 믹스로 옮길 수 있습니다. 

화분에 심은 컷을 밝고 간접광으로 되돌리고 처음 1-2주 동안 토양을 고르게 촉촉하게 유지하여 식물이 적응하도록 돕습니다..

 

몬스테라 알보 화분과 화분에 옮겨 담기

이 Monsteras는 천천히 자라며 2~3년마다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몬스테라 알보의 분갈이는 이른 봄에서 늦은 봄, 또는 여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물이 휴면기에 접어드는 가을이나 겨울에는 다른 화분에 옮겨 심는 것을 피하세요. 이전 화분보다 한 사이즈 크거나 지름이 5~6cm 큰 화분으로 옮깁니다.

이때 첫 번째 단계는 오래된 화분에서 식물을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뿌리를 부러뜨리지 않고 가능한 한 뿌리 덩어리를 푸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오래된 흙을 제거하합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제거하면 몸살을 겪을수 있습니다. ㅜㅜ

다음으로, 식물의 뿌리 덩어리를 새 화분에 넣고 신선한 화분용 믹스로 덮고 잘 물을 줍니다. 원래 위치로 되돌리고 정기적 인 급수 일정을 재개하십시오.

 

몬스테라 알보의 일반적인 문제

몬스테라 알보는 일반적으로 관리하기 쉽습니다. 특히 다른 유형의 몬스테라를 키운 경험이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모든 관엽 식물과 마찬가지로 실내에서 이러한 열대 식물을 키울 때 직면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처진 잎사귀

Monstera albo가 축 늘어지고 처진 잎을 표시하는 경우 몇 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특히 방금 집으로 가져온 경우 식물이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경 변화에 민감하여 새로운 공간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충분한 습도와 따뜻한 온도를 제공하십시오. 집에 식물이 자리 잡고 있는데도 여전히 잎이 처지는 징후가 보인다면 물에 잠겼거나 뿌리 썩음이나 무름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

 

노란 잎

노란 잎은 식물의 성장 환경에 문제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일반적으로 과습, 수중, 빛 부족 또는 부적절한 비료의 징후입니다. 가장 가능성 있는 원인을 찾으려면 식물의 성장 환경을 평가해야 합니다.

 

흰색을 잃다

식물이 흰색을 잃는 것을 발견했다면 충분한 빛을 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소한 6~7시간의 밝고 간접 조명을 주어야 합니다. 알보에 적절한 자연 채광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설정에 성장 조명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갈색 잎

잎이 갈변되는 가장 흔한 원인은 습도 부족, 수중 및 일광 화상입니다. 몬스테라 알보는 특히 흰색 잡색에서 전체 녹색인 몬스테라에 비해 잎에 갈색 잎으로 변화에 취약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