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입덧을 줄이는 방법 !! (입덧에 좋은 음식)

기록좌 2012. 6. 13. 15: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보루~입니다

 제가 예비맘인만큼 임신초기에 정말 입덧땜에 힘들었는데요^^;

 저는 16주까지 입덧을 했답니다.

 어디서 본 기사에서 입덧을 하면 머리가 좋은 아이를 낳는다는 걸 읽고 위안을 좀 삼았지만...

 입덧~ 안해본 사람은 정말 모르죠. 그 고통!!

 사랑스러운 아이를 만나는 과정이라 위안을 삼았지만 하여튼 힘들었답니다.

 

 입덧을 완화해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고고씽~!!

 

임신중에는 입덧때문에 식사를 제대로 못한다.

모든 임산부가 입덧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임산부들이 입덧을 하게된다.

임신테스트기에 양성반을 보여주는 hCG호르몬이 입덧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것은 임신초기가 끝나는 13주 쯤이면 줄어들기 때문에 대게 입덧이 이맘때 사라진다.

 

하지만~! 제 주변에는 대부분 입덧하시는 분들은 4달 즉, 16주 정도되야 사라지던데요^^;

 

 

 

 

 

 

입덧을 줄이는 방법

- 위에 음식물이 많이 남아 있지않도록 소량씩 자주 먹어준다

- 수분을 많이 섭취한다. 새콤한 과일이나 수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커피는 위산을 자극하므로 피하고, 생강을 씹어 먹거나 차로 만들어 마신다

- 메스꺼움의 원이이 되는 냄새와 식품과 상황등을 알아내 가능한 피한다

- 잠자리에 들기 전 고단백, 고탄수화물 간식을 먹으면 혈당안정에 도움이 된다

- 잠자리에서 천천히 일어난다

- 밤에 침실 공기를 시원하게 하며 신성한 공기를 많이 마신다

- 철분 영양제를 복용시, 식사 1시간 전이나 식사 2시간 후에 복용한다

 

 

 

 

입덧에 좋은 음식

 

상큼하고 새콤달콤하며 수분이 많은 음식이 도움된다

-키위, 오렌지, 귤, 수박 등의 과일

 

저는 과일덕을 많이 봤어요 입덧때문에 밥냄새도 못맡을때, 과일은 먹을 수 있더라구요

그중에 특히 수박을 먹으며 미슥대던 속이 좀 가라앉는 느낌이였어요

하지만 참외를 먹을때는 씨를 제거하고 먹는게 좋겠더라구요

안그래도 안좋은 속이 참외씨때문에 자극을 받는 느낌이였거든요

 

 

 

 

-미역, 해조류

  먹기전에 레몬즙을 뿌려 비릿함을 제가하고 드시면 좋은데요 입덧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저는 소고기나 홍합이 들어간 미역국을 좋아했는데 입덧때는 못먹겠더라구요

  그냥 깔끔하게 미역만 넣어 끓인 미역국에 밥을 말아 먹거나 물미역을 새콤한 초장에

  찍어먹으니 먹을만했어요

  산후조리에도 좋은 음식이니 미리 많이 먹어두어도 좋겠죠

 

 

 

- 죽순

  음식냄새 때문에 초기에 고생하는 임산부라면 냄새가 거의없고 임산부 건가에 필요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죽순을 추천합니다

 

 

 

-  물, 이온음료

   입덧이 너무 심할때는 물만 먹어도 토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구역질을 하며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주기위해 포카리 스웨트를 많이 마셨어요

   흡수력도 좋고 맛도 괜찮은데다 양수 부족한 엄마들이 많이 마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양수랑 비슷한 물질이라는 말에 물을 못먹을때는 포카리를 많이 마셨어요

   커피나, 탄산음료는 속을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수분을 빼앗고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삼가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이제 입덧이 끝나 임신 중반기에 있는 편한 백성이 되었네요

입덧할때는 시간이 언제가나 그랬는데 생각보다 빨리 지나갔어요

입덧하시는 예비맘들 모두 힘내시고요 앞으로도 좋은 임신,출산 정보로 만나요~^^

 

 

Green bear

반응형